고객 및 제품 정의를 통해 품질 목표를 설정하고, 제도 및 자원을 활용해 제품/서비스의 품질을 보증, 개선
제품 및 서비스의 품질특성에 기반해 품질 목표 및 실현 방법을 설계하고 계획에 따라 검증, 확인을 수행해 품질 보증
기술 전략과 기술 확보 전략을 수립하고 R&D 수행에 필요한 프로세스와 심의와 전사 회의체를 운영해 필요한 기술 및 특허를 관리
신기술이 반영된 제품 및 서비스를 비즈니스로 연결하고, 경영 및 기술 전략과 함께 시장의 트렌드를 바탕으로 기술 확보 전략을 수립
솔루션에 기술 및 시장 동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개발, 관련 시스템을 구축하고 컨설팅
생산 계획 및 생산 실적 평가, 생산현장 관리,제조 공정 및 제조원가 관리, 공정개선
SCM의 구축, 구매 수행, 공급 업체 관리, 공급시장/기술/제품/외주/가격에 대한 정보 관리, 업체와의 협상/교섭을 통한 외부자원의 경쟁력을 확보
국내외 시장 발굴, 서비스 라인 별 가격, 영업채널 전략 등 마케팅 전략 및 실행 과제를 수립하고, 이에 대한 영업 및 실행 조직의 업무를 지원 및 관리
경영전략에 부합한 신규사업을 발굴하고, 목표를 수립하며 이를 위해 최적의 자원을 활용해 영업활동을 수행
고객 및 시장 분석을 통해 신규 사업을 발굴하고 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
지식관리 체계와 시스템을 제공하고 전략적 핵심지식을 발굴/창출하며 이를 활용하는 일을 기획/운영
기업활동과 관련된 재산관리, 차량관리, 주총/주식관리, 법규/규정관리, 문서관리, 행사/의전, 임원비서, 안전환경관리,일반서무, 비상계획을 수립하고 추진
프로세스, 정보 기술, ICT 솔루션에 대한 경험 및 지식을 바탕으로 경영전략, 업무 프로세스, ICT 서비스 등 고객의 비즈니스 이슈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자문
대외 홍보전략수립, 홍보활동과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통해 전사 경영활동을 지원